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킬즈(Skillz / ticker : sklz) 숏 스퀴즈 사태 발생!! 제 2의 게임스탑이 될 것인가? (feat : 아크인베스트 캐시우드)
    주식 2021. 4. 25. 15:30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주식을 공부하는 남자!! 아주동주니입니다!!

     

    저는 미국 SPAC 상장기업 중 스킬즈라는 회사를 올 초부터 관심있게 지켜봤는데요.

     

     

     스킬즈는 지난 2월 이후로 미 증시 조정장세(채권금리 인상등) 및 공매도에 의해 지난 4월 20일까지 하락세를 맞이하였는데요. 이것은 3월 말경 미증시 조정이 끝난 상황에서도 스킬즈는 연일 공매도 세력에 의해 주가가 빠지는 형국이었습니다. 주가는 47불에서 12.5불까지 떨어졌었습니다. 

     

     본론에 앞서 스킬즈(Skillz)라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스킬즈는 e-sports 게임 플랫폼 기업중 하나로서, 기존의 게임들의 수익구조는 광고를 넣거나 게임 내에 캐시아이템을 넣는 시스템으로 수익을 만들었는데요. 스킬즈는 이와 달리 게임내에서 플레이어 간에 매치를 만들어 주고 개인 플레이어가 서로 일정 부분의 상금을 걸고 1:1 매치 혹은 토너먼트식으로 게임을 개설하여 승자가 상금을 가지는 형태의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우승상금의 85%는 플레이어의 몫으로 돌아가고 남은 15%를 스킬즈와 게임개발자가 이익을 공유하는 구조의 비지니스 모델입니다. 이러한 비지니스 모델은 특허형태로 가치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스킬즈는 다른 온라인 플랫폼보다 더 긴시간동안 플레이어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일 평균 유저 1인당 60분씩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2억 3천만불이고, 매출 성장률은 무려 92%입니다. 매출원가가 거의 없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보니 매출이익률 또한 95%라는 정말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년간 평균 LTV/UAV는 3.8배 수준으로 온라인 마켓팅 및 유저관리를 위한 지출 대비 이익이 3.8배나 되는 매우 건실한 비지니스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스킬즈는 올해 2월 NFL과 파트너쉽을 맺었고, NFL 관련한 게임을 개발 및 배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지난 20년 4분기 매출과 19년 4분기 매출의 비교입니다. 성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순이익은 아직 적자 수준이지만, 매출성장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올해 21년 1분기 매출 가이던스 또한 시장의 예측을 상회하는 8천만불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평균 활성유저의 수또한 시장예측치를 만족하는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건실한 비지니스 모델과 사업구조를 갖춘 기업이 공매도에 의해 아주 저렴한 12.5불까지 떨어진 상황에서 저는 몇 주간 이 종목을 예의 주시하였습니다.

     

     공매도 관련 리포트는 월에 2회씩 업데이트 되는데, 제가 무료로 확인한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매도 세력이 Day to Cover를 유지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비록 단순계산이기는 하지만 지난 4월 21일부터 공매도와의 전쟁이 개시되었는데 그 선봉에는 아크인베스트의 캐시우드 누님이 계셨습니다. 아크인베스트는 21일에 총 5백만주의 주식을 매입하며, 공매도 세력에게 선전포고를 하였습니다.

    21일 부터 23일까지 아크인베스트는 총 6백만주 넘게 주식을 매입하며 스킬즈에 대한 비중이 기존보다 107%나 늘었습니다. 

     

     그리고 22일에 바이든 행정부는 자본이득세 2배 인상 추진한다는 기사와 함께 빅테크와 펀더멘탈 대비 주가가 상승한 기업들에게는 악재인 기사가 터졌고, 스킬즈는 그동안 펀더멘탈 대비 저평가 되어있었기 때문에 빅테크주에서 기술성장주인 스킬즈로 22일부터 많은 자금이 유입된것으로 추측됩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공매도 세력을 이겨내고 스퀴즈를 발생시키게 된데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이든, 이번엔 자본이득세 ‘2배 인상’ 추진…20%→39.6%

    중하류층 가정 지원의 재원으로 사용 법인세, 소득세 인상에 이은 증세 강공

    www.hani.co.kr

     지난 21일에 주가는 과매수세로 33% 급등하였고, 이로인해 공매도를 행사한 기관들은 소위말해 물리는 형국이 발생하였습니다. 거래량과 대비하여 21일 부터 23일까지 일평균 30%의 공매도 비중을 가지고 갔으나, 23일에 주가는 더 뛰게 되었습니다.

     

     

     

     무차입공매도의 경우 13 경과일 이내에 주식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19일 기준으로 봤을때 5월 2일 전까지 주가가 더 떨어지지 않는다면 공매도 세력은 비싼가격에 주식을 사서 갚을수 밖에 없게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스퀴즈는 이미 시작이 되었고, 공매도 세력으로부터 잃어버린 개미들의 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기회가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뇌피셜과 기존의 현황을 쓰면서 기록을 남겨 봅니다.

     

     미국 월가 레딧에서도 게임스탑 다음 타겟으로 스킬즈를 겨냥할 것이라는 CNBC 보도도 있었습니다.

     

     

     

    Literally everyone across the reddit trading community talking about $MVIS, what are we supposedly talking about according to CN

    Posted in r/wallstreetbets by u/ledgendary • 1,767 points and 520 comments

    www.reddit.com

     하기 기사는 스킬즈의 숏 스퀴즈 사태와 관련하여 나온 기사인데 기존의 주가 촉매제와 본 사태 관련한 몇가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Skillz (SKLZ) Stock Will Rocket Ahead - CNA Finance

    SKLZ has grabbed the attention of Cathie Wood and the retail investing community in a big way. A short squeeze is coming!

    cnafinance.com

     내일이죠. 26일(월)부터 다시 공매도 세력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개미들의 피 땀 눈물을 훔쳐간 세력에게 복수의 시간이 왔다고 믿고 있습니다. 6.25때 부터 동맹으로서 함께한 서학개미들을 도우러 태평양 건너 동학혁명 운동하러 같이 가시겠습니까?? 위 기사의 말단에 있는 글을 남기며 이상 글 마무리합니다.

     

     궁극적으로 당신이 아직 스킬즈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2021년도 최고의 Gainers 중에 하나를 놓칠지도 모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