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렌토MQ4하이브리드] 올댓 신차패키지 1부(Feat:서부산점)
    생활의 지혜 2022. 7. 4. 08:24

    안녕하세요.
    최근에 신차를 인수하게 되면서 관련 내용 포스팅 중인데 너무 즐겁네요~^^

    신차패키지는 내용이 방대해서 1부에서는 업체 선정배경과 신차검수까지의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4군데 신차패키지 업체들의 비교를 통해 최종적으로 올댓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선정기준은 제가 필요한 옵션사양의 가성비 시공이 포인트였습니다.

    저는 바닷가 근처에 살고있고 차박용으로 탈 차라서 하부코팅은 꼭 시공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시공하려고 했던 품목들은 하기와 같습니다.

    1. 틴팅(전/측후면 TSER 70이상)
    2. 블랙박스
    3. 하부코팅
    4. 유리막코팅

    위의 네 가지는 필수고 여기에 에어블로우와 블박용 보조배터리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예산을 120~140정도로 잡고 신차패키지 업체들을 조사하고 견적을 받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은 하부코팅이 옵션사양으로 보통 40만원 가량의 추가요금을 요청받았습니다. 제가 할려는 위의 네 가지 사양을 할려면 평균 160만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됨을 인지하였습니다. 그 중에 찾게된 올댓의 신차패키지 스타일2는 꼭 제 맘에 들었습니다.


    위의 패키지는 추가금만 조금 더 넣으면 130만원대에 제가 원하는 사양을 다 만족 할 수 있었습니다. 틴팅의 경우 전면 T90과 측후면 T70을 시공하였는데, TSER을 고려하여 30,15로 선택하였습니다. 참고로 TSER은 Total Solar Energy Rejected의 약자로 총 태양에너지차단율을 말하는데 가시광선, 적외선, 자외선 차단량의 종합적인 성능치라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TSER 수치가 최소 50 이상인 제품을 선정 하시면  좋습니다. TSER 50 이상부터 실제 열 차단효과가 정성적으로 느껴진다고 하네요. 저는 TSER 70수준으로 맞추었습니다.


    1.차량입고 및 신차검수

    저는 22.6.28 예시일이었고, 22.6.29 오전에 업체 탁송 완료되었습니다. 차량이 입고 된 이후에는 신차검수가 꼼꼼하게 이루어졌는데, 우려와 달리 기대치보다 훨씬 꼼꼼하게 체크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검수사진이 훨씬 많았지만 예시로 이정도 공유드립니다. 대부분 도장팁이 미세하게 불량이 있었고, 전반적으로 양품으로 생각해도 좋을만큼 특별한 하자는 없었습니다~^^

    2부 포스팅은 상세 시공한 후기들을 담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